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라실 소식

GWANGYANGSI SARASIL ART VILLAGE




2024 생생국가유산-집수정에 담긴 햇살 '명문기와에 담은 향기' 신청 접수

관리자 2024-04-25 14:21:31 조회수 373
웹자보_2024생생명문기와에담은향기
"국가유산 만나러 사라실 마실 가자!"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에서 광양의 국가유산과 역사에 대한 지역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자 매년 진행해온 생생국가유산 사업이 올해로 8년째 연속 선정 됐습니다.
‘성(城) 돌 사이에 피어난 현호색’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해마다 새롭게 구성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많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던 생생국가유산은, 광양시에 소재한 국가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특히 올해는 국가유산과 문화예술에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친환경을 더한 더욱더 특별한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어 오는 5월부터 본격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리 지역의 국가유산과 관련된 예술체험 활동을 통해 성인은 물론 청소년과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쉽고 재미나게 국가유산을 접해보는 시간을 갖는 ▲집수정에 담긴 햇살, 과거 마로산성이 광양을 지키고 보호하는 울타리 역할을 하였듯이 지역민이 업사이클링 활동과 함께 마로산성을 지키는 국가유산 지킴이가 되어보는 ▲生生한 국가유산 수호대, 마로산성을 탐험하고 산성을 지키기 위한 메시지를 전하는 ▲生生한 산성 탐험대, 정병욱 가옥에 담긴 생생한 이야기를 알아보고 윤동주 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 시낭송, 공연, 연주 등이 진행되는 ▲그리는 마음이 바다가 되어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5월부터 11월에 걸쳐 운영됩니다.
오는 5월 11일 생생국가유산의 시작을 알리는 첫 프로그램인 집수정에 담긴 햇살에서는 백제의 산성문화와 광양의 역사에 담긴 이야기를 들은 후 산성 출토 기와 모양의 석고 방향제를 만들 예정인데요.
짜잔~ 너무 예쁘죠?
기와 모양과 수막새 모양 석고 방향제를 만들고 옆에 보이는 작은 스포이드 병에는 향을 추가해서 모기 기피제 에센셜 오일을 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도 여름이 빨리 시작될 것 같아 아이들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준비하실 수 있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가족단위로 참여하시더라도 꼭 개별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일정과 설명을 잘 읽으신 후 구글 링크로 접수 신청해 주세요~~

참여대상: 광양시민 각 30명
(생생국가유산 첫 참가자, 사회적 약자 우선 선정)
참가비: 무료
일시: 2024년 5월 11일(토)
시간: 1회차 오전 10시~12시
2회차 오후 2시~4시
(수업내용 동일, 중복 신청 불가)
프로그램내용: 마로산성 출토유물 문화해설/출토유물 천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문의: 사무국 061)761-2043
신청방법: 구글 링크 신청
https://forms.gle/or7CGXsEXTVe3QBo6
TALK

카톡상담